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분평동한의원 장시간 컴퓨터 사용으로 손목통증 있다면

행복한 마음으로 전하는 이야기! 2023. 7. 29. 18:17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속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과 각종 감각 이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손목 내에는 뼈, 인대 등으로 이루어진 수근관이라는 작은 터널이 있는데 이 안에는 손가락으로 이어지는 힘줄, 정중신경이 지나갑니다. 그런데 손목의 사용량이 많아지거나 기타 질환 등의 원인으로 수근관을 구성하는 인대가 두꺼워지면 내부 공간이 좁아져 힘줄, 신경에 점점 강한 압박이 가해지게 됩니다.


이때문에 정중신경이 관장하는 구간, 엄지손가락과 약지 손가락 사이, 손바닥 등의 부위가 저리고 아픈 느낌이 들게 되고 손에서 갑자기 힘이 빠지거나 하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는 장시간 컴퓨터 사용 등 손목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며 비교적 근력이 약한 여성분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통증이 심해질 뿐 아니라 어깨와 경추 등의 문제로 커질 수 있어 초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분평동한의원에서는 손목터널증후군으로 발생하는 여러 문제 회복을 위해 추나요법, 한약, 약침, 부항, 뜸 등의 복합적인 한방치료를 진행합니다. 의료진이 손이나 신체, 소도구 등을 활용해 환자분의 신체를 밀고 당기는 자극으로 정렬을 바르게 하는 추나요법은 어긋난 손목 관절, 근육과 인대의 위치를 바로잡고 수근관 주변의 압력을 낮춰 신경 압박을 줄여주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이러한 추나요법은 문제가 있는 정확한 부분에 적당한 자극이 가해져야 하므로 의료진의 정밀한 기술과 해부학적 지식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진행하는 의료진에 따라 회복되는 결과가 다를 수 있어 경험과 노하우가 많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와 함께 환자분 체질에 맞는 약재로 구성되 조제되는 한약은 손목주변 손상된 근육과 인대를 재생과 함께 기능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분평동한의원에서 처방드리는 한약은 GMP인증을 받은 정품 한약재와 정수된 물, 철저한 위생과정을 거쳐 원내에서 직접 제조하며 환자분 건강상태에 따라 복용횟수와 기간이 달라집니다.



한약에서 추출해 정제한 약물을 주입하는 약침치료는 염증과 통증을 빠르게 완화하고 손상된 손목주변 근육과 인대의 재생을 촉진시킵니다. 이러한 약침치료는 주입되는 약물에 따라 봉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알레르기 반응을 고려해 적용합니다. 이는 한약복용이 어려운 환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한방치료입니다.

 
외에도 다양한 한방치료는 환자분의 손목통증 정도와 원인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정밀한 검진을 바탕으로 분평동한의원 담당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치료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목통증 등의 문제는 재발이 높아 꾸준한 한방치료와 환자분 관리가 중요합니다.



반복적으로 손목을 사용할 때는 손목 보호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많이 사용할 경우 틈틈히 스트레칭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전완근 등 손목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손목통증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신경손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 비수술적인 한방치료로 손목터널증후군 회복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증상이 심해지기 전 분평동한의원에서 검진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분평동한의원에서는 통합적인 한방치료를 통해 많은 손목통증 회복을 도와드립니다. 정밀한 검진과 상담을 바탕으로 환자분 체질에 한방치료를 진행하며 과잉진료 없이 환자분에게 꼭 필요한 치료와 검증된 방법으로 정직한 진료를 약속드립니다.


손목터널증후군뿐 아니라 디스크, 교통사고 후유증, 한방다이어트, 여성질환, 어깨질환 등 진료를 하고 있으며 평일 밤 9시까지 야간진료를 합니다. 그리고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도 6시까지 진료하고 있으므로 참고하셔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